할아버지가 지주였던 사람이 공산당원보다 2%가량 소득이 많은 것이다.
우리나라의 데이터 수집 능력과 AI 경쟁력은 어느 정도 수준일까.학교 교육부터 단답형 암기 방식을 벗어나 서술·토론형 수업으로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현장으로 바뀌어야 한다.
국가 차원에서는 물론 많은 지식인들이 지식과 경험을 정리하고 저서를 만들어 공유했다.화성성역의궤는 우리 선조들의 찬란한 기록문화를 웅변하는 산 증거물이다사진 시리즈 ‘金順喆(김순철)은 딸이 그 아버지의 생애를 찍고 기록한 것이다.
대한민국 현대사를 고스란히 관통했지만 자신의 삶을 스스로 조정하기엔 역부족인 시대를 살았던 수많은 김순철들의 초상인 것이다.그 기록들이 ‘金順喆이라는 제목의 전시와 사진집으로 묶였지만.
ⓒ 김희진 1932년부터 2015년까지 대한민국을 살다 간 한 남자가 있다.
사진가 딸은 이미 지나간 시간과 사라진 존재를 현존하는 상황과 사물로 치환하는 방식을 통해 아버지를 기억하고 기록한 것이다.43년 전 경로우대 명목으로 시작 런던은 출근 시간대 유료로 운영 사회적 공론화로 합의점 찾아야 옛 소련 출장에서 돌아온 그는 당시 진의종 보사부 장관에게 경로우대제 도입을 건의했다고 한다.
개인도 그렇지만 국가 복지제도라면 더욱 신중히 해야 한다.2014년 한국교통연구원이 펴낸 연구보고서(‘교통부문 복지정책 효과분석)다.
그는 1979년 보건사회부 과장 때 국제회의 참석을 위해 모스크바에 갔다.80년(146만 명)과 비교하면 850만 명 넘게 증가한 규모다.